직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자동차산업 품질관리 활동 질문
학교에서 국비 지원 하면서 iot스마트 융합 프로젝트 교육 과정이 있는데 미래 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활동인지 가늠이 안 가서 질문합니다... 활동 커리큘럼을 이렇습니다(3개월 과정) (IoT빅데이터 분석기술,딥러닝,아두이노,c,파이썬,라즈베리파이 프로그래밍,total project)
2026.04.08
답변 4
- 하하닉 가자고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말씀하신 내용 모두 엔지니어라면 충분히 사용할만한 교육인 것 같습니다
- 취취업해줘응애삼성전자서비스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위 과정들은 품질쪽보단 생산/제조쪽에 가까운것같습니다.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통계나 데이터 쪽을 수강하심이 좋을것같습니다.
- 말말하는중인감자볼보자동차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임베디드 개발 프로젝트는 자동차 산업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입니다. 품질 직무에서도 개발 프로세스 경험을 우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임베디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해당 과정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 역량도 키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산업에선 주로 c/c++을 사용합니다. python보단 c를 활용한 프로젝트에 비중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자동차 품질관리는 단순 개발보다 공정 이해 데이터 해석 문제 원인 분석이 핵심입니다. 말씀하신 IoT 빅데이터 교육은 직접적인 품질 직무 필수는 아니지만 센서 데이터 분석 이상 탐지 공정 개선 측면에서 충분히 연결됩니다. 특히 파이썬 데이터 처리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품질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어필 가능합니다. 다만 품질 직무는 통계적 품질관리 SPC 공정 이해 FMEA 같은 개념이 더 중요하므로 해당 부분을 추가로 보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졸업유예 무조건적으로 하는게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26년2월 졸업을 앞둔 26살 대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고민이있어 질문드리려합니다. 객관적인 제정량적인스펙을 먼저말씀드리자면 지방국립대 산업공학과 3.71 / 4.5 TOEIC SPEAKING IM3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동차부품 품질보증인턴 2개월 공학센터 근로장학생 1년 6개월 품질경영기사 필기취득 대외활동 삼성드림클래스 멘토링 1년 자기객관화를 통해서 아직 제가 정량적인스펙 품질관리 또는 생산관리쪽을 지원하려면 품질경영기사는 당연히 있어야한다고 생각하고 어학또한 IH까지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졸업유예를 해둔상태에서 계속해서 지원서도 지원하고 자격증이나 어학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아님 졸업을 일단 하는게 맞을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 선배님들에게 질문했습니다. 팩트로 때려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식품 품질관리 스펙
중소기업 식품회사 품질qa 1년 7개월 다녔구 위생사 식품기사 컴활2급 토스IH 이렇게 있습니다. 대기업 중견기업 식품 품질로 이력서 넣으려고 합니다. 현재 gmp 교육 이수중이고 식스시그마, iso 9001, iso45001 이수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iso22000 이수할생각도 있습니다. 품질경영기사나 위험물안전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도움이 될까요? 또한 토스는 있는데 토익은 없는 상황이라 취득해야될지 고민도 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Q. 식품 품질관리
현재 식품안전기사, 위생사, 해썹 팀장교육 수료 학점 3.25/4.5 입니다. 지거국 졸업예정입니다 현재 중소기업에서 면접을 보러오라는 연락을 받았는데 위치가 많이 안 좋아서 고민중입니다. 경험 삼아서 가보는 게 맞을까요? 현재 거주지에서 편도로 3-4시간 거리입니다 아니면 지금 마지막 학기에 집중하여 토익스피킹과 학점 3.5를 만든 후 취업 이력서를 넣는 게 맞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